웹접근성용 바로가기 링크 모음
본문 바로가기

부지휘자

 부지휘자

Assistant Conductor Jae-Ho Lee / 부지휘자 이재호
지휘자 이재호는 총신대학교 교회음악과에서 성악을 전공하였으며 재학 중 총신남성합창단을 맡아 전국순회공연과 정기연주회를 기획하고 공연하였다. 2003년도에는 대구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기념 전국대학생 합창경연대회에 참가하여 금상을 수상하는 등 합창지휘자로서의 능력을 인정받았다. 이후 도미하여 Arizona State University 석사과정에서 Dr. Gregory Gentry에게 합창지휘를 수학하였으며 보다 깊은 학문적 성취를 위해 The University of Arizona의 합창지휘 박사과정에 입학하여 Dr. Bruce Chamberlain과 Dr. Elizabeth Schauer를 사사하고 합창지휘 박사학위(DMA)를 취득했다. 박사과정 중 The University Singers, Honor Choir, The Kantorei Choir, Recital Choir를 지휘하였으며 전액 장학생으로 강의조교(Teaching Assistant)를 역임하여 교내의 합창지휘수업을 맡아 강의하는 등 다양한 무대를 통해 왕성한 활동을 전개하며 지휘자로서의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귀국 후 2014년부터는 대구시립합창단의 부지휘자로 발탁되어 2016년 4월까지 활동하는 동안 다채로운 레퍼토리와 참신한 기획력을 선보이며 지휘자로서의 역량을 넓혀갔고, 2016년부터 2년여 동안 대구예술영재교육원의 유스콰이어 지휘자를 맡아 아마추어 합창단 발전을 위해 노력하였다. 2016년부터 2018년 11월까지 한남대학교 실레스트합창단 지휘자를 맡아 다양한 프로그램의 정기연주회와 총 3회의 메시아 연주를 통하여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아왔다.

2018년부터 수원시립합창단의 부지휘자로서 음악을 통해 시민들과의 더 친근한 소통을 이뤄내는 공연을 기획하여 선보이며 수원시립합창단의 음악적 성장을 위해 안팎으로 노력하고 있고 2019년 12월에는 수원시청소년합창단의 예술감독으로 위촉받아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문화감수성 함양과 건전한 여가생활, 나아가 진로까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현재 한세대학교 예술대학원 합창지휘학과에서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