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접근성용 바로가기 링크 모음
본문 바로가기

관객의 소리

게시판 뷰
제목 <수업료를 돌려주세요> 물리선생입니다. 여러분 땡큐땡큐~~
작성자 이수빈 작성일 2022-08-30 조회수 351

안녕하세요. 2022 수원시립공연단 시민아카데미 6기 '나도 연기를 배우다'에 참여한, 수원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 이수빈이라고 합니다. 저는 이번 활동에서 김정윤 선생님 팀에 합류를 하여, <수업료를 돌려주세요>라는 공연에서 '물리선생'역을 맡았습니다.



연극이 끝난 후, 그동안의 준비 과정들을 떠올려보니까 감회가 또 다시 새롭네요. 사실 이번 활동 모집 공고를 마감일이 하루 지나고 나서 보게 되었는데, 연극에 대한 열정 하나만으로 무작정 수원시립공연단에 전화를 걸어 자리가 나면 꼭 좀 연락 부탁드린다고 말씀드렸어요. 누군가 저의 열정과 간절함을 알아차렸는지 정말 운 좋게 합류할 수 있었어요. 그렇게 연기의 기초를 배웠고, 연극을 알아갔습니다. 공연을 위해 준비하는 시간들 속에서, 저를 알아가게 됐어요. 연기할 때의 나를 보기 위해 계속해서 영상을 찍었고, 영상 속 내가 다른 사람을 보는 것 같아질 때쯤이 되어서야 끝이 났더라고요. 그 과정들 속에서 더 과감해지고, 스스로에게 집중하고, 몰입할 때 스스로 느끼는 자유로운 감정이 너무 신기하고, 만족스러웠고, 즐거웠습니다. 



현실을 살아가면서 억압되지만 풀지 못하는 감정들을 건강하게 표출할 수 있는 창구가 저에겐 이번 연극이었어요. '또라이' 캐릭터를 맡았을 뿐, 일상에서 실제로 또라이로 살아가기엔 어렵죠. 그래서 너무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연기 경력이 한 번도 없는 배우지망생으로서 이번 경험은 제 인생을 통틀어 정말 뜻깊고 감격스러운 일입니다. 저에게 잊지 못할 밑거름이 될 이번 기회를 마련해주신 수원시립공연단에 계신 선생님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어요. 배우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 배우라는 호칭을 붙일 수 있었고, 연기할 때의 자유로움이 무엇인지 알려주신 우리 김정윤 선생님과 더불어 다시 한 번 수원시립공연단에게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연기를 통해 또 다른 자신을 발견하고,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사람들과 관계맺음이 어떤 것인지를 알게 해주셔서 정말 많이 배우고 깨달으며 마무리합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나도 연기를 배우다' 프로그램이 지속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나도 연기를 배우다> 하반기에도 열어주세요!
이전글 수업료를 돌려주세요 교장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