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접근성용 바로가기 링크 모음
본문 바로가기

관객의 소리

게시판 뷰
제목 여름무예학교 중급반을 마치며
작성자 신수범 작성일 2019-08-20 조회수 144
안녕하세요? 이번에 여름무예학교 중급반을 신청하여 3주간 수련을 마쳤습니다. 원래 대학 경당에서 24반 무예를 처음 접했던 저와 제 동료들은, 저희가 수련해왔던 무예가 가장 화려하게 꽃피고 있는 수원 화성에서 무예를 수련하고자 이번 여름무예학교를 신청했습니다. 동시에, 많은 연구와 발전을 거듭한 최신 버전의 무예를 접할 길이 없던 저희에게 이번 기회는 업데이트된 현재의 24반 무예를 접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저희 중급반의 수련은 최형국 사범님께서 맡아 지도를 해주셨습니다. 일반 시민 대상 강좌라 수련이 느슨할 지도 모르겠다는 걱정과는 달리, 저희 수련생 하나하나의 자세를 꼼꼼하게 잡아주시고, 마치 규격화된 도장에서 배우듯이 원리부터 실전까지 두루 살펴주시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무예 24기는 우리 민족 무혼의 뿌리를 찾아가는 움직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유익한 프로그램이 더욱 많이 개설되어서, 이러한 움직임이 공연문화에 그치지 않고, 중국의 쿵푸, 일본의 검술처럼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무예 문화로서 대중 속에 더욱 더 널리 퍼지고 자리잡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수원 화성 무예 24기 화이팅!
  • artsuwon 2021-02-18

    안녕하세요! 검 중급반은 보다 구체적으로 무예도보통지의 이론을 배우고 실전 수련에 집중하는 수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원 화성에서 배워보는 무예라 색다른 느낌을 받으셨을 것 같습니다. ^^ 앞으로도 무예24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제목, 이전글 작성자, 이전글 작성날짜, 다음글 제목, 다음글 작성자, 다음글 작성날짜로 이루어진표
다음글 2019년 여름무예학교 중급반을 마치며[1]
이전글 2019년 여름 무예학교를 마치고[1]
top